|
이번 꿈드림 졸업식은 검정고시 합격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실무자, 유관기관들이 모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인 A양이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돼 경북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A양은 꾸준하고 성실한 센터 이용을 통해 다양한 진로 및 문화체험과 청소년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스마트교실을 통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볼링반과 보드게임반, 컴퓨터 자격증 도전반 참여를 통해 보드게임지도사 2급, ITQ엑셀과 한글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체험을 하고 수시모집 대학입학전형에 지원해 합격통보를 받아 2024학년도 대학입학을 앞두고 있다.
A양은 "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꿈드림센터는 나에게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졸업식에서 상까지 받게 되니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각자의 사정으로 학교를 그만두게 된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꿈을 잘 펼쳐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그들의 건강한 성장에 단단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