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태안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충남 7번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2010014810

글자크기

닫기

태안 이후철 기자

승인 : 2023. 11. 22. 17:51

장애인 및 가족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태안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충남 7번째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에서 진행된 태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 모습./태안군
충남 태안의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가세로 군수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충남에서 일곱 번째로 문을 연 태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태안읍 동문리에 지상 1층, 연면적 393㎡ 규모로 조성됐다. 내부는 상담실, 휴게실, 강의실, 사무실 등으로 꾸며졌다. 건물 신축 대신 리모델링을 통해 효율성을 도모했다.

군은 지난해 12월 센터 신규설치 및 운영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으며 올해 4월 민간위탁동의안 승인에 이어 5월 공모를 통해 충남장애인부모회 태안지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센터는 앞으로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역량강화 사업과 사례관리 사업 등을 펼치고 장애인 가족의 권리와 사회 참여를 위한 노력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긴급 돌봄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고 도내 센터와의 협력을 통한 광역 시책 추진에도 앞장서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센터가 장애인들의 '복지 지킴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태안지역 5300여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 장애인과 가족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태안군 조성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