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녕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프로젝트 교하’ 행사 성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0010012612

글자크기

닫기

창녕 오성환 기자

승인 : 2023. 11. 20. 14:54

밤걸음이 즐거운 빛나는 음악마켓 개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행사
창녕군이 창녕천 젊음의 광장 일원에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프로젝트 교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지난 17~18일,창녕천 젊음의 광장 일원에서 주민들이 주도해 추진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프로젝트 교하'팀의 '밤걸음이 즐거운 빛나는 음악마켓'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버스킹 공연, 요즘것들(창녕군 청년농업인 단체) 농산물 및 먹거리 판매, 라틴 공예품 및 잡화 프리마켓 운영,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알찬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주민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며,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 간의 교류 및 소통을 통해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는 사업이다. '프로젝트 교하'팀은 교하만의 특색있는 공연문화를 만들고 젊음의 광장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