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세종미래전략연구원 이준배 원장 초청 미래전략 특강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0010006915

글자크기

닫기

경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3. 11. 10. 16:32

경산시청 (1)
경산시청사전경/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10일 대구대학교 대강당에서 영남권 최대 ICT 핵심 도시 경산을 이끌어갈 유관기관과 경산시청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경산시의 미래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청년도시 경산의 미래전략 - 신데믹 환경의 시대정신과 다수성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세종미래전략연구원 이준배 원장은 신데믹의 시대, 세계의 환경변화에 따른 산업구조의 개편, 이러한 변화에 맞는 번창할 사업과 우리 경산의 청년들이 나아갈 전략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이끌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리 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전국 최고의 ICT 벤처창업 분야의 메카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분명한 좌표와 실천 전략을 제시해 준 이준배 강사님께 고마움을 전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했다.
이준배 강사는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종잣돈 300만원으로 창업해 연 매출 100억 원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고졸 신화의 주인공으로 세종특별시 초대 경제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