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령시, ‘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5010002713

글자크기

닫기

보령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11. 05. 14:00

보령시 어린이집 30년, 보육교직원을 위한 위안 행사 가져
보령시, ‘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보령시 머드테마파크에서 열린 보육인의 밤 행사 모습.
충남 보령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2023년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보령시 보육 30년을 기념하고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김동일 시장, 박상모 의장, 백정현 교육장을 비롯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등 관계자 5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1부에서는 보령시 보육 발전에 기여한 1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대천청년회의소 김보균 회장에 대한 어린이집연합회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행사 2부에서는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등 화합행사가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올 한 해도 자긍심과 책임감으로 보육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모든 보육인들게 감사드린다"라며 "보육교직원들이 보람과 행복을 느끼며 근무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어린이집 운영 지원과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명소윤 보령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민간 가정어린이집 교사에게 국공립 1호봉 이상의 인건비를 보장하는 등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과 권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보령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500여 명의 보육교직원은 지난 30년을 경험 삼아 새로운 100년을 희망과 감동의 역사를 써내려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