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역량강화 교육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31010017332

글자크기

닫기

봉화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10. 31. 09:54

2. 봉화군,
30일 군민행복센터에서 진행한 로컬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교육 모습/봉화군
경북 봉화군은 30일 군민행복센터 회의실에서 봉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및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 창업가'이다.

군에서는 지역 청년창업가의 안정적 정착과 성장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 외에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벤치마킹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청년을 위한 생활법률 △청년소통 간담회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대인 매너 교육 등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길 인구전략과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이번 교육과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봉화에서 보다 즐겁게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자원을 공유해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