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꾸준한 우상향 ‘이터널 리턴’, 11월에도 상승 그래프 이어질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31001721507

글자크기

닫기

유성혁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3. 10. 31. 17:26

10월 3주차 스팀 한국 인기 게임 순위/ 스팀 차트
'장기 흥행'을 정조준 한다고 밝힌 이터널 리턴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이터널 리턴 지난 7월 정식 출시 이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만 명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는 단순 ' 정식 오픈 효과'가 아니었다. 

이터널 리턴은 이후에도 꾸준히 유저층을 형성하며, 10월 3주 연속 '한국 스팀 게임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약 2년 반 동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인 만큼, 지속적인 소통과 적극적인 피드백 반영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가장 큰 이유로 손꼽힌다.
시즌2 메인 테마 '전투 메이드'/ 이터널 리턴
아울러 지속적인 이터널 리턴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한 모습과 콜라보 카페, 국내외 주요 게임 행사 부스 참여로 게임 안팎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즌 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터널 리턴은 27일부터 시즌 2 '프리시즌'에 돌입하며 인기 순위 굳히기에 돌입한다.

이번 시즌 2의 경우 ▲신규 캐릭터 3종 ▲ 시즌2 메인 테마 '전투 메이드 시즌팩' ▲임시 안전지대 개선 ▲인접한 시체 상자 병합 ▲탈출 투표 및 가시성 개선 ▲핑 종류 추가 및 개선 ▲사망 후 관전 UI 개선 등 새로운 게임 플레이와 편의성을 더해줄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1월 이터널 리턴은 '장기 흥행' 목표의 기반이 되어줄 '시즌 2'가 진행된다. 과연 이터널 리턴의 상승세에 부스터를 달아 줄 수 있을지, 유저들의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유성혁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