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치매극복의 날 기념 한마음 걷기행사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1010013019

글자크기

닫기

청송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9. 21. 10:31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치매극복 공감대 형성
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한마음 걷기행사
청송군이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한마음 걷기행사를 갖고 있다./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20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걷기행사'를 가졌다.

21일 청송군에 따르면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치매관리법에 따라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해 2008년부터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와 청송군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해 '치매극복 다함께 펼치다'라는 주제로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열렸다.

또 1부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2부에는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를 진행했으며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 치매극복 및 걷기행사 퍼포먼스, 치매예방체조 등과 부대행사로 '치매극복 펼치다'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는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며 치매극복을 위한 따뜻한 동행으로 행복해지는 청송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