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 ‘영주댐’ 준공 기념 ‘건강걷기대회’ 성료...5천여 명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7010009622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9. 17. 09:20

가족이 함께 만끽한 ‘영주호의 가을’
영주 ‘영주댐’ 준공 기념 ‘건강걷기대회’ 출발 사진
영주댐 준공 기념 '건강걷기대회' 출발 모습/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영주댐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2023 영주댐 준공 기념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16일 댐 일원에서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영주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거리와 코스로 구성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오전 10시에 동호이주단지 삼거리에서 출발해 용미교, 용두교, 용마루2공원을 지나 평은역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를 가족·연인·지인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흥동 주민 A씨는 "아내와 함께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었다"며 "아름다운 영주호를 배경으로 찍은 커플 사진이 마음에 쏙 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기념 수건과 간식 등이 제공됐으며 승용차, 전자제품 등의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완공 7년 만에 준공 승인을 받은 영주댐과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영주댐 자연경관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코스를 많은 시민이 함께 걸어 본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댐을 관광시설과 체험공간 뿐만 아니라 친수 레포츠 공간을 갖춘 문화관광산업의 큰 축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난 12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영주댐 개발사업에 총 1조원 이상의 사업비를 들여 △인문생활 △문화거점 △레포츠 △생태휴양 등 4개 권역에 40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