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진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사업 주민설명회 오는 20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4010008327

글자크기

닫기

울진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9. 14. 09:00

입지 후보지 공개모집에 관한 내용 안내
울진군청
폐기물처리시설 입지를 공개모집하는 울진군청/아시아투데이DB
경북 울진군은 오는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사업 입지 선정 안내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14일 울진군에 따르면 신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를 공개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각 읍·면별 이장 출무회의에 참석해 신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계획과 입지선정기준, 주민지원사업 등 입지 후보지 공개모집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고 홍보했다.

군에서는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통해 입지 선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며 입지 선정 대상 지역은 약 120억원 규모의 주민편의시설 또는 주민지원기금 출연금을 지원하고 매년 폐기물 반입 수수료 또한 주민기금으로 일정 금액이 지원된다.

군은 현재 나곡 매립장이 7단 제방으로 전체용량의 약 90% 정도 매립량을 보이고 있으나 주변 마을과 협의를 통해 8, 9단 제방 증설사업으로 매립 용량을 확장해서 신규 폐기물처리시설의 입지 선정과 설치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일자리 채용 시 주변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도 제시하고 있는 만큼 울진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