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문경시, 상생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04010001038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9. 04. 09:23

2023년 제1회 상주·문경 공무직 통합 체육대회 개최
(환경관리과)상주문경상생과화합체육대회4
상주·문경시 공무직 통합 체육대회 개회 모습/상주시
경북 상주시와 문경시는 상생과 화합의 초석이 될 2023년 제1회 상주·문경 공무직 통합 체육대회를 지난 1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개회식에는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상주시장, 신현국 문경시장, 안경숙 상주시의장, 황재용 문경시의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김창기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김홍구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김경숙 경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 서정식 문경시의회 부의장, 상주·문경 시의원 등 기관·단체 관계자와 공무직(상주·문경) 60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자치단체 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문경시지회가 공동 주관한 제1회 상주·문경 공무직 통합 체육대회는 스포츠 교류를 통해 상주·문경이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전국자치단체 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문경시지회는 고향사랑 기부금(상주시지부, 문경시지회 각 100만원) 상호 기부 행사도 가져 더욱 의미가 뜻깊었다.
장현석 전국자치단체 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장은 "문경시와 공무직 체육대회를 함께 개최하여서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경북 타 시·군까지 함께 체육대회를 개최해 상생과 화합의 길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이자 국회의원은 "상주·문경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으로서 상호 소통하고 화합의 자리를 마련해주신 상주시와 문경시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장을 많이 만들어 상생하는 상주시와 문경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렇게 상주·문경이 통합해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보니 굉장히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도 화합하는 행사는 적극 지원하겠으며 공무직 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행정적으로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