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더본코리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양해각서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8010004339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8. 08. 16:19

일자리경제과
신현국 문경시장(왼쪽)은 8일 제2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 했다/문경시
경북 문경시가 지역대표 먹거리사업 육성을 위한 외식산업개발원 개원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와 상생발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상생발전 양해각서는 △지역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지역 활성화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을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 △기타 공통관심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12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개원을 준비하면서 관광 자원화를 통한 지역축제 먹거리 개발, 외식창업교육, 커리큘럼 정기교육, 메뉴개발 등 많은 사업들을 협의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역을 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하는 양 기관의 취지가 잘 맞아 상생발전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여 많은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 활성화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