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시농업기슬센터, 장안농산과 초유공급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7010016130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7. 27. 15:08

3. 초유은행 업무협약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27일 장안농산과 초유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시 농업기술센터와 장안농산이 화성시 축산업 발전과 안정적인 초유은행 운영을 위한 초유공급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초유공급농가인 장안농산에 협약기간 동안 초유보관고를 임대하고 확보된 초유를 수거하는 역할을, 장안농산은 위생적인 초유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위생적이고 고품질의 초유를 관내 축산농가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송아지의 면역력을 강화해 질병과 폐사를 예방하고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필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송아지에게 어미의 초유 급여가 어려운 농가에 초유를 공급해 폐사 및 설사병을 예방하는 등 관내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유은행에서는 매주 월, 수요일마다 한 농가당 주1회 초유 700㎖를 공급하고 있으며, 초유를 제공받길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개체현황표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