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 공감 콘서트’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06010003057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7. 06. 09:21

정책공감콘서트 사진4
5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한 '정책 공감 콘서트' 진행 모습/제공=문경시의회
경북 문경시의회가 5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한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 공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정책 콘서트는 제9대 문경시의회 개원 1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의정 성과를 보고하고 정책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등 각계각층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시의원들과의 상호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퓨전국악밴드 '노래가야금야금팀'의 식전공연과 문경시의회 10명의 의원들의 인사말, 1주년 의정성과 발표에 이어 상호 토론 및 건의사항 청취 순서로 진행되었다.

다문화가정, 안보·보훈, 평생교육, 청년, 농업, 소상공인 등 여러 단체 및 시민들이 참석해 100분의 시간 동안 △다문화가정 및 청년 관련 정책 △도시가스 보급 확충 △관광야시장 활성화 △대규모 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체육시설의 확충 △농작물 저온 피해 및 농작물보험 관련 제도 개선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시각표시 화재감지기 설치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의견 제시 및 질의가 이어졌다.
각 질의 내용에 따라 소관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 질문자가 지목한 의원들 또는 관련 문제에 평소 관심이 많았던 의원들이 답변을 하며 시민들과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황재용 의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이번에 문경시의회에서 처음 시도한 정책 공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이번 정책 공감 콘서트를 통해 주신 귀한 의견들을 수렴해 문경시민이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좋은 정책 발굴에 시의원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