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오트러스트 위핀 지갑, 볼텍스 게이밍 프로젝트와 파트너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05000958572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7. 05. 10:02

웹3 지갑 전문 회사 아이오트러스트는 자사의 위핀 지갑서비스와 볼텍스 게이밍 프로젝트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볼텍스 게이밍은 국내 콘텐츠 기반 게임 커뮤니티로, 글로벌 ‘게임 소셜 미디어’ 서비스와 길드 기능을 지원하는 등 웹3 게임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게임 관련 다양한 주제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웹3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 목표다. 또한, 웹2 커뮤니티(인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인벤과 연계한 견고한 유저 베이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오트러스트의 기업용 지갑 ‘위핀’은 웹3 서비스를 모색하는 기업들이 ‘한 시간 안에’ 지갑을 앱 혹은 웹 페이지에 애드온(Addon)할 수 있게 해 사용자가 기업의 서비스에 온보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탈을 없애고 기업이 서비스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지갑 기능을 토탈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소셜 로그인으로 간편해진 위핀 지갑을 게임 커뮤니티에 제공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 및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커뮤니티가 더 강력해질 수 있는데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볼텍스 게이밍 이훈재 대표는 “볼텍스 게이밍 서비스는 파편화돼 있는 웹2, 웹3 게이머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게임 생태계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인 게이머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만의 게임 공략 가이드 작성과 같은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 활동에 대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생태계 내 콘텐츠 생산과 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위핀 지갑서비스의 편리한 사용자 경험이 사용자들의 볼텍스 게이밍 서비스 가입 및 이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