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채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26010012903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6. 26. 09:50

지역 청년들 직무체험 기회 제공
안동시청
지역 대학생들을 행정인턴으로 채용해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안동시청/아시아투데이DB
경북 안동시의 민선 8기 핵심 정책인 지역대학생 행정인턴 사업으로 안동대, 가톨릭상지대, 안동과학대 의 지역 3개 대학에서 각각 선발·추천된 18명의 학생이 26일부터 2개월간 시청, 행정복지센터, 정신문화재단 등에서 근무한다.

시는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26일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 수행 능력을 배양한다.

또 주 1회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도 가져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발전의 방안을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해보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도 마련한다.

시에서는 지역대학 인재 고용 인센티브 지원을 비롯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 단계별 창업 지원 등의 안동형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미래 지역발전의 주역이 될 학생 여러분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시정을 함께 추진해 나갈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 주거, 교통 등을 개선하고 내년부터는 지역대학 학생들에게 학업장려금 지급 등의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며 청년 여러분의 힘찬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