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진로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1억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해 1위를 기록했다. 전세계 증류주 시장이 1% 하락했음에도 진로는 2021년보다 약 7% 성장했다.
성장 배경에는 △미국, 중화권 지역 과일 소주 열풍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 확대 △해외 온라인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 및 페스티벌 개최 등이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지는 "하이트진로의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으로 1억 상자라는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진로 브랜드를 활용해 소주 알리기를 위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소주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K-소주 음용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