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백산 청정 영주시 농특산물, ‘고양꽃박람회’에서 ‘인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03010001493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5. 03. 10:16

‘영주시 우수농산물 특별판매전’에 수도권 소비자 발길 이어져
clip20230503094125
2023년 고양꽃박람회' 기간동안 고양유통센터에서는 '영주시 우수농산물 특별판매전'을 진행하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했다/제공=영주시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경북 영주시 우수 농·특산물이 '2023년 고양꽃박람회'에서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개막해 8일까지 진행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박람회장 인근 농협하나로유통 고양유통센터에서는 '영주시 우수농산물 특별판매전'을 부대행사로 진행 중이다.

사과, 한우, 수삼 등 영주시 대표 농산물 포함 6개 품목을 판매하는 특별전에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졌다.

또, 지난 27일 진행된 '영주사과 나눠주기 행사'에서는 30분 만에 모든 물량이 동나는 등 '청정 영주 농특산물'이 고양꽃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판촉 행사에 참가한 권영금 농기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10일에도 국회서 농·특산물 홍보·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다양한 유통 지원정책과 판촉·홍보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시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영주장날'은 연중 수시로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실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도시 소비자들과 영주 농·특산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