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영주시티투어 운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8010017031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4. 28. 09:47

매 주말 3개 정기코스와 축제 및 단체 대상 기획코스 운영
성인 기준 8천원...식비, 관광지 입장료, 보험료 미포함
clip20230428093518
영주시티투어 버스/제공=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대중교통 이용객과 지역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영주시티투어 버스(2대) 운행을 28일부터 재개한다.

영주시티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 코스 1·2)로 운영되는 정기코스와 축제 및 단체관광객(20명 이상) 요청에 의해 운영되는 기획코스로 버스를 타고 영주의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세부적인 정기코스로는 매주 토요일에 운행하는 '선비코스'는 영주 선비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석사 △소수서원·선비촌 △여우생태관찰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 △관사골 및 부용대를 관광할 수 있다.

1·3·5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1'은 한국의 아름다운 3대 숲길로 인증 받은 죽령옛길을 걷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죽령옛길 △특산물시장(전통시장) 투어이다.
2·4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2'는 웰니스관광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산림치유를 체험하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국립산림치유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정기코스 외에도 기획코스 1·2를 별도 운영할 예정으로 '기획코스 1'은 지역축제 기간 중 지역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연계하는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선비세상 △축제 행사장 등의 코스와 '기획코스 2'는 단체 관광객(20명 이상)의 운영 요청이 있을 시 평일, 주말 상관없이 운행된다.

영주시티투어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으로 관광지 입장료와 식비, 여행자 보험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예약 및 문의는 영주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주)소백산자락길로 문의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2022년과 달라진 점은 기름 값 인상 등으로 인한 시티투어 이용료 상승과 단체 관광객의 편리를 위해 '기획코스 2' 신설됐고 KTX-이음 도착시간에 맞춰 영주역 출발시간이 오전 10시 10분으로 변경됐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많은 분들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 소수서원과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산림치유원과 무섬마을 등이 있는 영주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영주여행은 편리하고 알뜰한 영주시티투어 이용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