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군, 24~27일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9010010787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3. 04. 19. 09:24

야간·주말반 개설…20개 프로그램 168명 모집
19일 (홍성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1
홍성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쉽게 배우는 생활 매듭, 실전 생활영어 회화, 수채화 캘리그라피, 커피 바리스타 자격 과정, 반려동물 소묘 등 20개의 다양한 강좌를 담고 있다.

모집인원은 168명이며 강좌는 다음 달 8일부터 13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 1회 강의에 8주 또는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카페는 내 생활 주변에서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카페, 공방, 사무실, 공방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카페로 지정하고 접근성이 향상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과 주말반을 개설해 직장인들의 평생학습 접근성도 향상되도록 노력했으며 상대적으로 접근이 어려운 광천, 홍동, 구항 지역에도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신청은 신도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접수 또는 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도 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김태옥 군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해 야간반과 주말반 개설, 면지역 강좌 개설 등 직장인과 면 지역주민들의 평생 학습권 확대를 이룰 수 있게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카페를 통해 주민들의 평생 학습권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