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선정 사업으로 예산읍 농촌중심지의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의 문화복지 수요에 대응한 중심지 거점기능 강화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며 예산&유행복센터 건립 사업,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이중 지역역량강화 사업은 예산읍 중심지와 배후마을에 대상별(아동, 청소년, 부모, 성인 등) 교육·문화·복지 생활서비스 제공 및 공동체 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꿈키움 프로그램 △아이와 살기 좋은 예산만들기 △행복동행 프로그램 △아는 만큼 보이는 예산 △미래발굴 프로그램 △문화공연 찾아가유 △배후마을 SNS운영 등에 2024년까지 사업비 32억2000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3월 20일부터 △아이를 위한 가족학교(예비자녀, 영유아, 초등 자녀를 둔 가족 대상) △아동 메타인지/예술놀이/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아이도움 전문가와 함께하는 놀이/미술/보드게임 프로그램(초등 1∼2학년 대상)의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오는 4월 중 아이를 위한 가족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각 프로그램이 순차 진행되며 과정별 운영 기간 및 교육 시간이 상이하므로 예산읍 지역역량강화 인터넷 누리집에서 프로그램별 운영 세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참여 희망 주민은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인터넷 누리집 내 커뮤니티 탭의 '모집 및 신청' 메뉴를 통해 모집 중인 프로그램을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