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속초시, 3고(高) 시대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 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2010012730

글자크기

닫기

권대희 기자

승인 : 2023. 02. 22. 12:05

골목상권 붐업 '가치소비 캠페인', '매주 금요일 외식하는 날'
'2023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체당 최대 5천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제공=속초시
강원 속초시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高)의 시대, 위축된 소비 진작과 엔데믹에 따른 '완전한 일상회복'을 앞두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조치에 나섰다.

속초시는 '골목 상권 붐업(Boom-up) 캠페인'과 '소상공인 특례 보증'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붐업 캠페인은 다음 달 12일까지 속초시와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가치(같이)소비 캠페인'과 '매주 금요일 외식하는 날'을 운영한다.

'가치 소비 캠페인'은 지역민의 관내 골목상권 상점 이용을 촉진하는 캠페인으로 기관에서는 부서 단위 오찬과 만찬, 장보기를 추진하고 개인·가족 단위는 식사나 물품을 구입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외식하는 날'은 속초시 각 기관과 단체가 구내식당 휴무일을 지정하고 매주 해당 일에 각 부서·기관별로 오찬을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 운영 점포에서 오찬 후 속초사랑카드를 통한 각자내기 및 사진 인증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속초시 골목상권 붐업 캠페인
속초시 공무원들이 '골목상권 붐업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속초시 지역경제과 상권활성화팀
한편 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업체당 최대 5000만 원까지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17일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023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속초시가 강원신용보증재단에 1억 원을 추가 출연하고 재단에서는 출연금의 15배인 15억 원 규모로 대출 보증을 한다.

지원 대상은 속초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보증한도 15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접수한다. 보증기간은 5년 이내다.

시는 사업장 내·외부 인테리어, 지붕 방수 등 환경 개선, 간판 및 조명 등 영업에 필수적인 시설의 개·보수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시설개선사업도 다음 달 쯤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선 시장은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지역상가가 지역민들에게 많이 이용되어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례보증 제도를 포함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이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