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가자 내달 3일까지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1010011751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2. 21. 10:54

3~10월 주행거리 감축 실천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탄소중립 실현 앞장[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청송군청/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내달 3일까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가자를 모집 한다.

21일 청송군에 따르면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는 운전자가 기준주행거리 대비 주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을 경우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군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군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차량(친환경 차량 제외) 소유 청송군민을 대상으로 80대 물량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https://car.c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에서는신청자는 3~10월 주행거리 감축을 실천해야하며 12월에 감축량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 받을 수 있다.

또 신청자 중 주행거리 감축률이 40% 이상 이거나 주행거리 감축량이 4000km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해 KB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적극 참여자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인센티브 지급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