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재국 의원,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 및 지원 대표발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19010010608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02. 19. 14:13

이천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도
이천시
경기 이천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김재국 의원이 '이천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 '이천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 지원 조례안'을 지난 15일 제2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표 발의하였다.

이 조례안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전동보조기기의 도움을 받아 이동 하던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보험가입 및 보험료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생활안정과 사회활동 참여 증진에 기여 하고자 보험가입 및 보험회사의 선정, 보험료의 납부와 보험금 청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재국의원은 "이번 조례는 장애인 이동 편의를 보장하고 사고로 인한 손해 배상을 돕기 위한 취지로 발의했으며,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혹시 모를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 거주 장애인가정의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 및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은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장애인가정에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국 의원은 제9대 이천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늘 함께 연대하고 수많은 시간을 한결같이 동행하고 있으며, 이천시의 장애인 대상 사업들에 대한 효율성 검증과 보완, 정책개발 등 장애인이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김재국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하여 장애인들이 가장 공감할 수 있는 이슈 및 대안을 제시하는 데 집중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느끼는 문제점을 알리고 제도개선을 이끌 수 있도록 현장과의 소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