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수원유스호스텔 스타트홀에서 운영하는 이번 토론회는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출범을 위한 청소년과 청년 정책 연계 과제와 발전 방향'을 주제로, 현재 재단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여러 전문가와 청소년·청년과 시민이 함께 논의하고 그 방향을 모색해보는 자리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김진호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학과)가 맡아 진행하며, 발제 주제로는 △김형주 선임연구위원(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청소년청년재단으로서 새로운 정체성 확립과 나아갈 방향' △문지원 센터장(경기내일스퀘어 안산상상대로)의 '수원시 청년 3대 보장 전담화를 위한 추진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토론자로는 이재영 본부장(성남시청소년재단), 서복경 대표((주)더 가능 연구소), 이은해 관장(홍은청소년문화의집), 신소미 센터장(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배지환 의원(수원특례시의회), 정현빈 대표(청년기업 (주)로컬러)가 참여한다.
재단 관계자는 '생애 전반기를 관통하는 청소년·청년 정책 실현을 위해 선제적으로 청소년청년재단이 출범하게 된 만큼, 청소년과 청년의 행복한 일상과 미래를 위해 논의하고 나아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회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홍보지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