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진안군, 진안고원몰 체험·여행상품 입점사업 본격 착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06010002757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3. 02. 06. 10:56

홍삼스파, VR체험관, 명인명품관, 돼지문화체험관 등 체험상품과 마이산 에코타운 등 마을 숙박시설 업로드 진행
진안 사업
진안군이 직영 온라인 쇼핑몰이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체험 및 여행상품 입점 착수를 위한 회의를 갖고 있다./제공 = 진안군
전북 진안군이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진안고원몰』 체험 및 여행상품의 입점을 추진하며 본격적인 쇼핑몰 확장에 나선다.

6일 군에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체험 및 여행상품 입점 착수를 위한 회의를 갖고 오는 3월부터 진안고원몰이 본격적인 체험, 숙박, 관광상품의 업로드를 통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쇼핑몰과 연계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번 회의를 바탕으로 먼저, 상반기 중에는 명인명품관에서 상시운영 중인 한지공예 체험과 홍삼스파 이용권, VR체험관, 족욕카페 등의 각종 관광시설 홍보를 통한 체험 활성화를 이끌어내는데 이어 운일암반일암 캠핑장, 마이산에코타운 등 마을숙박 상품 업로드로 체험과 관광이 한눈에 보이는 쇼핑몰을 만들고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콘텐츠 상품의 홍보, 예약과 구매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반기 중에는 각각의 숙박과 체험상품 등을 하나로 연결해 체류형관광 패키지 상품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예약, 이용, 정산까지의 진행체계와 '노쇼' 대응 및 환불 규정을 비롯한 사후관리 방안까지 구체적인 사항들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진안고원몰을 통해 관광, 축제, 체험, 사회적기업 등을 알릴 수 있는 플랫폼이 형성돼 스마트시대에 걸맞은 종합쇼핑몰로 성장해나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