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합천군-합천소방서, 합동 산불진화 훈련 시연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03010001703

글자크기

닫기

박현섭 기자

승인 : 2023. 02. 03. 10:11

230203 합천군
경남 합천군과 합천소방서가 2일 합동으로 산불진화 훈련 시연회(산불진화장비 세트 활용 훈련)를 개최했다./제공=합천군
경남 합천군과 합천소방서가 2일 합동으로 산불진화 훈련 시연회(산불진화장비 세트 활용 훈련)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산불발생시 산불진화장비 세트를 활용해 초동 진화에 초점을 둔 이날 훈련은 합천소방서 주관으로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이뤄졌고 이병근 소방서장과 이선기 합천군 부군수가 직접 훈련을 지휘 참관했으며 소방서 46명, 합천군 진화대원 포함 20여 명이 훈련에 임했다.

군에 따르면 산불방지특별대책기간(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 15일까지)중 현재 관내 산불발생현황은 산불 2건, 산불외 화재(들불, 소각등)가 6건이다.

향후 실화에 의한 산불 원인제공자 뿐만 아니라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산연접지 쓰레기 소각행위 등 단속시에는 사법처리·과태료 의무부과등 산불발생 억제를 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이병근 소방서장은 "오늘 갈마산 훈련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훈련을 계속할 계획이며 산불발생시 진화에 적극 참여해 초기에 산불이 진화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선기 합천 부군수는 "산불상황 발생시 초기에 진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훈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잘 된 부분은 홍보해 산불진화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