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지방교육재정 효율화에 따른 교육부 장관 표창 전수, 생일직원 축하,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 기관장 청렴 적극행정 특강, 전화친절도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직장교육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 아리엘예술단을 초빙해 오페라, 가곡 등을 선보이며 힐링 콘서트도 진행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민원은 항상 존재하지만 민원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을 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청을 찾는 모든 민원인들의 마음을 읽고, 적극적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여 친절한 청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날 소속 공무원들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공직자로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철저한 준수할 것을 약속하는 다짐문 낭독의 시간도 가졌다.
청렴실천 다짐문에는 공직자로서 청렴이 중요한 덕목임을 인식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에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청 전직원은 △공직사회의 부패 예방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금품·향응 일체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공직자로서의 투명성 확보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준수를 결의했다.
또한 이 교육장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청렴특강을 실시해 국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는 행정을 구현하도록 독려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실천다짐을 비롯한 여러 청렴활동을 통해 아산교육의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