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교육지원청, 2월 월례회의 개최…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01010000581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3. 02. 01. 15:51

아산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 실천 다짐
이경범 교육장과 전 직원이 반부패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제공=아산교육지원청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이 1일 대강당에서 2월 월례회의를 열고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대회, 기관장 청렴 적극행정 특강,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 등을 실시했다.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지방교육재정 효율화에 따른 교육부 장관 표창 전수, 생일직원 축하, 전직원 청렴실천 다짐, 기관장 청렴 적극행정 특강, 전화친절도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직장교육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 아리엘예술단을 초빙해 오페라, 가곡 등을 선보이며 힐링 콘서트도 진행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민원은 항상 존재하지만 민원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을 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청을 찾는 모든 민원인들의 마음을 읽고, 적극적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여 친절한 청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날 소속 공무원들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공직자로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철저한 준수할 것을 약속하는 다짐문 낭독의 시간도 가졌다.

청렴실천 다짐문에는 공직자로서 청렴이 중요한 덕목임을 인식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에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청 전직원은 △공직사회의 부패 예방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금품·향응 일체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공직자로서의 투명성 확보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준수를 결의했다.

또한 이 교육장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청렴특강을 실시해 국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는 행정을 구현하도록 독려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실천다짐을 비롯한 여러 청렴활동을 통해 아산교육의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