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민선 8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공약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남양주시에 주민 등록이 돼 있거나 남양주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만 18세 이상인 사람 중 ARS 및 전화 면접을 통해 총 35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남양주 시민을 대표해 공약 이행의 적정 여부를 심의·평가하고 시민 의견 수렴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1년 임기로 2024년 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장 수여와 평가단 1차 회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차 회의에서는 매니페스토와 숙의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 평가단 회의의 의미와 역할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 공약 사업에 관심을 갖고 이번 공약이행평가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평가단 여러분께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업이 민주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공정한 평가자 역할을 수행해 '상상 더 이상 남양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큰 동력이 돼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8기 공약 사업은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 △첨단미래산업 경제도시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시민이 중심인 행정도시 등 6대 분야 18대 전략 110개 사업으로 확정됐으며, 담당 부서에서 실천 계획에 맞춰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