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공개된 브랜드는 슬로건인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과 로고 숫자'70'이 결합된 형태로 '정전70주년' 사업의 방향과 정체성을 반영했다는 게 보훈처의 설명이다.
특히 보훈처는 "기존 6·25전쟁 사업 등이 과거에 대한 기억과 추모에 머물렀던 점을 극복하고 참전용사들의 위대한 희생과 헌신을 통해 이룬 놀라운 70년 성공의 대한민국 역사를 함께 공유하는 의미를 이번 공식 브랜드에 담았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희생에 대한 묵념이 방향을 바꿔, 이러한 희생을 기반으로 지난 70년간 우상향하여 발전한 대한민국의 성공과 발전의 역사를 표현했다.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위대한 대한민국 성공의 역사로 승화되었음을 상징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70년간 대한민국 성장의 놀라움(Amazing)을 미소 짓는 사람의 이모티콘(^^)으로 표현하고, 숫자 70의 0은 완전한 원형으로 디자인해 22개 참전국의 연대와 대한민국의 성장에 대해 놀라는 입(0)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정전70주년' 공식 브랜드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정전70주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0개월간 글로벌 플랫폼 '구글'과 공동으로 6·25전쟁 관련 약 5000여개의 콘텐츠를 담은 별도의 '정전70년' 온라인 플랫폼을 다음 달 오픈하며 정전70주년 첫 오프라인 공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