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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은 22~24일 고객들의 쇼핑 추이를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무려 13%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이어 '패션 및뷰티' 19%, '가전 및 디지털' 18%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위는 '가전 및 디지털'(26%) 부문이었다.
특히 여행 상품 가운데 스키장과 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근거리 국내 여행(62%)을 중심으로 소비했다. 또 해외여행의 예약 비중도 지난해 1%에서 올해 26%로 급증했다. 제주여행의 경우 절반이상 감소한 12% 비중으로, 해외여행에 자리를 내줬다.
티몬이 24일까지 진행한 설 즐기기 기획전의 상품별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곤지암 리조트 리프트&렌탈권'이 1위를 차지했고, 2위에도 '엘리시안 강촌 스키&보드 리프트, 장비렌탈권'이 올랐다.
티몬 관계자는 "나흘간의 짧은 연휴에도 불과하고 스키장과 테마파크 등 근거리 여행지를 중심으로 명절을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났다"며 "엔데믹 이후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다채로운 국내외 기획 여행상품들을 선보이며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