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아이돌봄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01010000393

글자크기

닫기

박영만 기자

승인 : 2022. 12. 01. 12:05

아이돌봄 지원사업 농촌 지역 우수기관 선정
경북 청도군이 지난 29일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농촌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제공=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6개소 중 농촌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도시, 도농, 농촌으로 구분해 서비스 제공, 이용자 만족도,아이돌보미 관리, 예산 집행 등 업무 전반에 걸쳐 평가됐으며, 청도군은 대부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농촌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이돌봄사업의 수탁기관인 청도군가족센터는 평소 아이돌봄서비스의 활성화와 돌봄공백을 없애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등 저출산시대의 출산장려 정책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우리 아이들의 복지증진 및 맞벌이 부부들이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며,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청도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