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려대 공과대학, 여성용 화장실 출입관리 시스템 구축…LH서울본부와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8010010159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2. 11. 18. 10:01

여성 화장실 내의 디지털 성범죄 선제적 예방
clip20221118095738
고려대학교 공과대학과 LH서울지역본부가 1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공학관 114호 회의실에서 '여성용 화장실 출입관리 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양미정 LH서울지역본부 차장, 허정 LH서울지역본부 부장, 김영범 LH서울지역본부 사업관리처장, 조인수 LH서울지역본부장,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장, 유원종 고려대 공과대학행정실 부장, 류덕기 고려대 교수, 송용남 고려대 공과대학 대외부학장, 원정연 고려대 공과대학 기획부학장 /제공=고려대 공과대학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이 LH서울지역본부의 지원으로 '여성용 화장실 출입관리 시스템'을 공학관을 비롯한 공과대학 건물 3개 동에 설치키로 했다.

고려대 공과대학과 LH서울지역본부는 지난 1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공학관 114호 회의실에서 'SMART 여성 안심화장실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LH서울지역본부 조인수 본부장, 김영범 사업관리처장, 허정 부장, 양미정 차장과 고려대 공과대학 이해근 학장, 송용남 대외부학장, 원정연 기획부학장, 유원종 부장, 류덕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여성용 화장실 출입관리 시스템'은 사용자 스마트폰에 '열리Go'앱을 설치하고, 최초 1회 통신사 본인인증을 거치게 되면, 화장실 사용 시 앱 실행으로 문이 열리게 되는 방식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키 방식과 달리 비밀번호 유출 또는 카드키 분실 및 복제 등의 문제까지 해소했다.

clip20221118095931
고려대 공과대학에 설치된 여성 안심 화장실 /제공=고려대 공과대학
고려대 공과대학은 여성 화장실 내의 디지털 성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여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을 원천적으로 해소하는 등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 학장은 "우리 공과대학의 여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주신 LH 측에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고려대 공과대학은 ESG 가치에 맞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더불어 예상되는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정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