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1010006428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11. 11. 16:39

'선진농정 구현' 6개분야 26개 지표 평가
경산시- 경산시, 2022년 경상북도 시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1
경산시가 2022년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제공=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2022년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했다.

이번 평가는 역점시책과 효율적 예산집행 등 주요 농정시책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평가와 농업발전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해 6개 분야 26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특히 경산시는 농산물 수출증대와 시장개척과 농촌 마을 개발 추진, 농업 분야 예산 확충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6차 산업 및 농촌 융 복합 사업을 통한 지역 농업 자원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 스마트 팜 사업 지원을 통한 원예·특작 분야의 생산 기반 확보, 농 식품 수출과 해외시장 판로 개척 등 급변하는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선진 농정 구현에 총력을 기울인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수상은 "농업 예산의 지속적 확대와 선진 농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한 결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농정시책으로 첨단 미래 농업,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