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와 교육청, 지역사회,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고 세대를 아우르며 서로 돌보고 함께 배우는 온마을 돌봄 배움터 구축을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추진했다.
협약식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재학 양구교육지원청교육장, 원석연 양구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우민구 양구군학부모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신뢰와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더나은교육지구 운영 △민·관·학 거버넌스로 만들어가는 교육생태계 구축 △지역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온마을 돌봄·배움터 운영 △지역의 교육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협력 사업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협약의 원활한 이행과 지속 가능한 더나은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민·관·학이 함께 하는 '마을교육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서흥원 군수는 "양구더나은교육지구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과 배움의 환경을 제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구군은 교육청이 추진하는 교육정책이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