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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출시한 '설빙인절미 막걸리'는 MZ바이어가 기획해 MZ취향저격에 성공한 대표 MZ막걸리로, 출시 이후 곧바로 월 매출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출시 이후 이달 4일(3월24일~9월4일)까지 약 17만병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MZ막걸리 2탄으로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기획했다.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는 인기 견과류 브랜드 '바프'와 막걸리전문기업 '서울장수'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양사의 대표 인기상품 '허니버터아몬드'와 '장수막걸리'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지난 8일 출시해 12일까지 5일 동안 약 5000병이 팔리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는 묵음'이라는 유행어로 MZ세대의 인기를 끈 바프의 대표상품 '허니버터아몬드'를 익숙한 국민 막걸리 '장수막걸리'에 담아 아몬드와 막걸리의 이색적인 만남을 자연스럽게 녹이며 MZ세대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이다.
또한 상온보관이 가능하며 8개월이란 긴 유통기한으로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도 인기의 요인이다.
상품을 기획한 장주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인절미 막걸리에 이어 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까지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MZ바이어로서 MZ세대의 마음을 담아 맛은 물론 재미도 있는 새로운 MZ막걸리 3탄으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