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일원에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타입 별 분양 가구 수는 △84㎡A 182가구 △84㎡B 76가구 △84㎡C 58가구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성지구는 총 면적 약 50만856㎡, 계획 가구 약 2471가구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조성이 한창이다. 특히 천안의 핵심 인프라인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부터 성성지구~부성지구로 연결되는 천안 북부권 개발 사업의 한 축을 맡은 만큼 우수한 미래가치를 확보해 주거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탄탄한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도보권에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으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난 13일 국가철도공단과 천안시의 업무협약에 따라 부성지구 거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오는 2026년 착공을 목표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천안아산역 등도 가까워 서울, 수도권 접근도 수월하다.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생활 편의도 뛰어나다. 차로 10분이면 성성지구, 두정지구까지 도달할 수 있어 인프라를 공유하기 좋다. 이마트, 롯데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해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대초, 부대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다. 신당고등학교와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색없다. 차량 10분 거리에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이 위치하며 천안제2·3·4일반산업단지, 천안백석농공단지도 가깝다. 아산스마트밸리,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2 등 산업단지 확충이 이어지고 있어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준공 시기가 빠른 것도 강점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이미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4년 3월 준공 예정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분양 관계자는 "부성지구는 천안 북부 주거라인을 형성하는 이음새 역할을 하는데다 수도권과 연결되는 신설역도 들어서는 만큼 천안 내에서도 미래가치가 빼어난 곳"이라며 "여기에 교통, 교육, 자연 등 우수한 인프라들이 어우러지면서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 서북구 쌍용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