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안부확인 사업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31010019946

글자크기

닫기

구성서 기자

승인 : 2022. 08. 31. 16:08

명예사회복지공무원33명, 독거어르신 54가구에 먹거리 전달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_ 똑!똑!똑!’ 안부확인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안부확인 사업/제공=구리시
경기 구리시 교문1동은 지난 30일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먹거리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을 하는 '따르릉~ 똑!똑!똑! 사업'을 추진했다.

'따르릉~ 똑!똑!똑!'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아차산기슭 행복마을만들기'의 일환으로 주관하고 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교문1동 주민들의 CMS 후원금으로 월 2회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경자 위원장을 비롯하여 5명의 위원이 건빵, 도시락 김, 미역국, 카레 등으로 구성된 먹거리 포장에 함께 했다.

◯포장된 먹거리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3명을 통해 어르신들 54가구에 직접 전달되었다.
구경자 위원장은 "안부 확인과 함께 우리들이 정성껏 준비한 먹거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서로 돕는 마을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민관이 합심하여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구리시민 모두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외에도 지역주민 CMS 모금으로 저소득 가구 자녀를 위한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 독거어르신 선풍기 및 방충망 설치지원 사업인 '쿨~한 여름지내세요',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행복기동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