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주시-전북도의회, ‘전주 발전에 힘 모은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23010013849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2. 08. 23. 14:49

우범기 시장, 23일 전주지역 도의원과 간담회 갖고 '민선8기' 시정정책 전반에 대한 공감대 형성
전주 발전과 민선8기 주요현안 해결 위한 도비확보사업 지원 등 도의회와의 협력 체계 공고히
전주시-도의회, 전주 발전 ‘한 목소리’ (3)
전주시는 23일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주 지역 도의원과 비례대표 도의원 등을 초청해 민선 8기 시정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제공 = 전주시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과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이 민선8기 전주시정의 성공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전주시는 23일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주 지역 도의원과 비례대표 도의원 등을 초청해 민선 8기 시정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민선 8기 시정목표인 '강한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유기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우범기 시장은 이 자리에서 △100만 통합 전주광역도시 생활권 조성 △전주형 일자리 창출 및 기업도시로 대변혁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실현 △생애 전주기 맞춤형 교육·복지체계 구축 등 민선 8기 시정방향 및 정책추진에 대해 설명했다.
'강한경제 전주'를 실현하기 위해 요구되는 각종 도비 보조 현안사업들에 대한 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우 시장과 도의원들은 역동적인 전주 발전을 위해 전주시와 도의회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은 "시장님께서 강한 경제를 표방하셨는데, 많은 사람들이 전주를 찾고 머물기를 바란다는 것으로 안다"며 "일회성이 아니라 수시로 소통하고 함께 전주시 발전을 이끌어 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새로운 민선 8기 시정정책 추진과 강한경제 구현 및 전주의 큰 꿈 실현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소통과 정책 공유가 필요하다"며 "지역 정치권과 더 새롭고 탄탄한 공조체제 구축으로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