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4일 ‘사랑 나눔 헌혈’ 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02010001102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2. 08. 02. 10:19

군청 앞서 진행… 동참자에게 기념품 등 지급
예산군, 소중한 생명 구하는 ‘사랑 나눔 헌혈’ 행사 개최
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이 오는 4일 오전 10시~오후 4시 군청 앞 주차장에서 대형 이동헌혈버스를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2일 예산군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공동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과 헌혈인구의 감소, 헌혈기피 현상 등으로 혈액 확보가 어려운 하절기를 맞아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주민등록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해당시간에 이동헌혈버스를 방문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혈액검사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 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를 통해 4시간의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보건소에서는 지역 주민등록자가 헌혈 참여 시 예산사랑상품권 1만원을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단 △70세 이상 △치료목적으로 약물복용 및 예방접종을 한 경우 △헌혈 전 공복상태인 사람(헌혈 전 반드시 식사) △고혈압 또는 저혈압 환자 △1개월 이내 내시경 검사를 한 경우 △헌혈 제한 지역을 방문한 경우 등은 헌혈을 할 수 없으며, 코로나19에 확진된 경우 격리해제일로부터 10일 경과 후 헌혈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응급환자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