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포항사랑 상품권 미 가입 가맹점 7월부터 결제 제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15010008077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6. 15. 16:18

사본 -AB4G7712
포항시청 청사 전경./제공=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에 따라 등록하지 않은 가맹점에 대해서는 다음달부터 결제를 제한한다.

포항시는 지역화폐인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고 가맹점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가맹점에 대해 이달말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신청’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개정·시행돼 전국적으로 다음달부터 가맹점 등록이 전면 의무화되면서 다음달 1일부터는 미등록 가맹점에서 포항사랑상품권 결제가 제한되는 것이다.

또, 지금까지는 BC카드사와 가맹 계약을 맺은 업소는 별도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아도 포항사랑카드 결제가 가능했지만, 다음달부터는 등록되지 않은 가맹점 결제 역시 제한된다.

포항시는 가맹점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미등록 가맹점을 대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해 개별 독려하고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계도와 유예 기간을 운영한다.
포항사랑상품권 미등록 사업자는 30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 홈 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가맹점 신청하면 되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