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48개 기업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7010002643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22. 06. 07. 11:25

2022.05 시흥시청 전경사진-3
시흥시청
경기 시흥시가 시민들의 일자리 고충 해결을 위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연다.

시는 9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이마트 앞 미관광장에서 ‘2022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그간 코로나19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외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채용 행사는 ‘일하는 당신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특히 경기도와 시흥시, 고용노동부 시흥고용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등 1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끈다.

게다가 시흥·안산·서울의 중소기업 48개사가 참여함으로써 생산·사무·설계·프로그래머 분야 등 다양한 일자리 기회가 마련된다.

박람회 참여 기업으로는 시흥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대용산업, ㈜아폴로산업 등 시화산단에 소재한 33개 기업과 안산시소재 12개 기업, 서울시에 소재한 기업도 3개 업체 등으로 구인 인원은 200명 이상에 달한다.

서울시 소재 참여기업은 서울남부고용지방노동청에서 섭외한 기업으로 설계,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머 등 주로 청년층을 채용한다.

면접을 희망하는 청년은 채용박람회장에서 면접 메이크업을 받고 무료로 면접 복장을 대여 받아 청년스테이션 커뮤니티 1룸에서 화상면접에 응하면 된다.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행사장에서는 △중소기업의 일대일 현장면접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무료 면접복장 대여 △타로카드, 건강 상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체험관에서는 생활공예체험. 게임으로 운을 시험해 보는 보드게임, 컬러링 아트 테라피, EM샴푸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찾아가는 마음약방(아로마)에서 스트레스 검사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관내·외 일자리기관이 한마음으로 협업해 기획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상호 맞춤형 채용시스템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지참 후 현장 방문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 기업 현황 및 모집 분야의 상세 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종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