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문경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문경의 역사, 문화, 환경, 사람 등 콘텐츠를 활용하여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영화 제작을 목적으로 열린다. 소재는 문경과 관련돼야 하며 연령이나 성별 상관없이 국내 거주자면 누구나 단독 또는 팀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응모는 1인(팀)당 최대 2편까지 가능하고 러닝타임(상영시간)은 단편영화 기준으로 15~30분, 시놉시스(줄거리)는 자유 분량으로 출품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공모전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학력, 수상사례 등 이력사항과 관계없이 비대면 블라인드로 진행할 예정이며 시상은 다음 달 6일에 비대면으로 대상 1인(팀), 최우수상 1인(팀), 우수상 2인(팀)에게 총30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작은 2022년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영화로운 문경생활’ 주민영화제작 프로젝트와 연계해 단편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 사업은 2021년 12월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3억원(국비 1억5000만원, 지방비 1억5000만원)으로 1년 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마을 영화관 조성 및 운영, 주민역량강화 교육, 마을영화제작 등이며, 이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신청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