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한 교민 품어준 아산시에 ‘감사의 후원품’ 잇따라 답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206010003469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0. 02. 06. 13:46

공무원노조 아산시에 기부
오세현 아산시장(오른쪽 여섯번째)이 5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임원들로부터 감사의 후원품을 전달받고 있다. /제공=아산시
우한 교민들을 따뜻하게 맞아 준 충남 아산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업과 단체로부터 후원품이 잇따르고 있다.

6일 아산시에 따르면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5일 4대 출범식을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우한 교민의 격리 수용을 받아준 아산시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시군구연맹도 국민의 안전을 위한 행보에 동참하고자 출범 행사를 취소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며 ‘국민에게 참봉사’를 행동으로 실천했다.

이날 시군구연맹은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근처 마련된 재해대책본부 및 현장집무실을 방문해 양승조 충남지사, 오세현 아산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고생하는 공무원노동자의 노고를 잊지 않을 것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아산시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의 주민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출범식 축하 화환 대신 받은 기부금으로 구입한 아산맑은쌀 650㎏(200만원 상당)을 온양5동사무소에 전달했다.

공주석 위원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교민 수용시설을 받아준 아산시민의 이해와 배려에 감사 드린다”며 “하루 빨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종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시군구연맹 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신 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철저한 방역 예방과 함께 위축된 아산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게 공무원노조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시군구연맹은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을 비롯해 전국기초자치단체의 61개 단위노조로 구성됐으며 조합원 6만여명으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산하 최대 조직이다.

이날 또 랭킹닭컴과 피키다이어트 등 건강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는 3억원 상당의 마스크를 아산시에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제품은 푸드나무의 플랫폼 랭킹닭컴과 피키다이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아용 마스크 제품으로 2~5세 유아들을 위해 제작된 제품이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아산시가 우한 교민들에 대해 대승적인 결정을 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자사 제품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저 또한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아산시의 아이를 가진 부모들의 입장을 이해해 유아용 마스크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네이처와 ㈜대동고려삼이 5일 다양한 금산군 인삼제품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된 금산군 인삼제품은 ㈜휴온스네이처, ㈜대동고려삼이 뜻을 모아 우한교민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화합의 모습을 보여주는 아산시에 감사한 마음으로 후원한 것으로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천청운 대표와 최성근 대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금산군 인삼원료의 홍삼제품을 통해 면역력이 취약할 수 있는 아산시 관내 취약계층이 건강을 챙기길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후원물품은 △㈜휴온스네이처 홍삼김 700봉, 홍삼단 300포 △㈜대동고려삼 홍삼정 1000개, 진쎈 흑삼정 프리미엄 1000개, 불로건홍삼정 스틱 1000개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