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하우시스, PET 소재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905010003464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19. 09. 05. 11:00

[사진1]LG하우시스_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Texture 출시
LG하우시스의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 텍스처’/사진=LG하우시스
[사진1]LG하우시스_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Texture 출시
LG하우시스의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 텍스처’/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세라믹 패턴을 적용한 가구용 필름 ‘S-텍스처’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가구용 필름은 가구 소재인 합판 표면에 붙여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다. LG하우시스가 이번에 선보인 S-텍스처는 식·음료 용기로 많이 쓰일 정도로 안전성이 검증된 페트(PET) 소재를 원료로 세라믹 소재의 디자인과 질감을 구현했다.

페트(PET) 소재의 가구용 필름은 깊은 엠보싱(올록볼록한 무늬)과 인쇄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단색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S-텍스처는 인쇄 패턴이 페트 층에 안착하고 엠보 공정으로 손상되지 않도록 개발한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페트 소재의 한계를 보완했다.

이번에 출시된 세라믹 패턴은 3가지 색상이다. LG하우시스는 향후 레더, 페브릭, 스톤 등 다양한 패턴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강신우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전무는 “S-텍스처는 품질과 디자인, 친환경성 등 가구용 필름이 갖춰야 할 모든 항목을 충족해 유럽·북미 등의 글로벌 가구사들로부터도 인정 받은 제품”이라며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제조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겸비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