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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햄 카테고리 1위인 ‘스팸’과 ‘백설 식용유’ ‘비비고 김’ 등으로 구성된 3만~4만원대 복합형 세트의 비율을 지난해 추석 대비 대폭 늘리고 매출도 두 자릿수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CJ더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전용 세트를 늘리는 등 온라인 채널 매출 확대도 꾀한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복합형 성물세트는 ‘특선세트’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들로 구성했으며, 3만~4만원대 중저가와 7만원대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스팸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이중 3만원대의 스팸 단독 세트인 ‘스팸 8호’와 스팸과 카놀라유로 구성된 ‘스팸 복합 1호’가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세트’는 카놀라유·포도씨유·올리브유·해바라기유 등의 고급유뿐 아니라 신제품 ‘참진한 참기름’과 ‘풍미유’ 구성의 제품을 선보인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2만원대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하고, 병 타입의 고급유로 구성된 ‘유러피안 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성비를 앞세운 ‘비비고 김’ 선물세트는 ‘비비고 토종김’과 해바라기유로 구성된 ’토종김 4S호‘가 대표 제품이다. 이 외에 스팸 또는 참기름 등과 함께 구성된 세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가격은 1만원대부터 최대 4만원대까지 다양화했다.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