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총력전…가흥신도시서 서명운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210010002573

글자크기

닫기

장영우 기자

승인 : 2019. 02. 10. 11:35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영주시가 9일 가흥신도시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시민 서명운동을 펼친 가운데 참석자들이 단체로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대한축구협회가 추진중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0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영주 문화의거리 현장 서명운동에 이어 지난 9일 영주 가흥신도시에서 범시민 서명운동 활동을 펼쳤다.

이날 가흥신도시 파리바게뜨 앞 범시민 서명운동은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이중호 영주시의회의장·시의원, 영주시체육회, 영주시 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유치 추진에 강력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지난달 10일 장욱현 영주시장이 대한축구협회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신청서를 직접 제출한 이후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쳐 현재 2만여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이달 말 서명부를 대한축구협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축구종합센터 유치가 지역경제와 문화에 파급 효과가 큰 만큼 최종 부지 선정시까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유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2월까지 우선 선정 기관을 선정하고 6월까지 최종 부지를 확정한다.
장영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