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꿀광마스크 정품인지 궁금하다면…‘나노브릭’을 확인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1105010002266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18. 11. 05. 14:18

나노브릭 정품인증 솔루션 '엠팩' 제이엠솔루션에 채택
ㅇㅇ
나노브릭의 정품인증 솔루션 ‘엠팩’을 마스크팩 패키지에 적용한 모습/사진=나노브릭
나노브릭은 정품인증 솔루션 ‘엠팩’을 지피클럽에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부터 지피클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제이엠솔루션’에서 판매하는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등에 나노브릭의 엠팩 정품인증 솔루션이 인쇄된다.

제이엠솔루션은 미국·중국·홍콩·호주·태국·베트남 등 해외에서 인기 높은 화장품 브랜드다. 롯데, 신라, 신세계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도 입점해있다. 특히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는 지난해 6월 출시 후 올해 8월까지 3억장이나 팔렸다.

지피클럽은 자사 브랜드 및 꿀광마스크 모조품 방지를 위해 엠팩을 선택했다. 향후 ‘물광 마스크’에도 엠팩을 적용할 계획이다.

엠팩은 나노브릭만의 독자적인 자기색가변 소재를 포장지에 직접 인쇄하는 정품인증 패키지다. 엠팩의 나노브릭 정품인증 마크가 있으면 정품으로, 없다면 가품으로 판단하면 된다.

기존 라벨 형태의 정품인증 솔루션과 달리 연포장재나 종이박스 패키징에 적용할 수 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 식음료품, 전자부품 등 대량생산 소비재 제품의 위조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피클럽의 관계자는 “꿀광 마스크팩의 매출 상승세로 올해 매출의 대폭 증가를 기대하고 있는 시점에서 가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보다 근본적인 위조방지를 위해 포장지에 직접 적용되는 정품인증 솔루션인 엠팩을 채용하여 가품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고객 보호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는 “엠팩은 출시와 함께 바로 대규모 공급 계약으로 이어질 정도로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엠택에 이은 엠팩 출시를 통해 보안제품 파이프라인 강화와 더불어 고객사의 제품 형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품인증을 제공할 수 있어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나노브릭은 국제위조방지연합 회원사다. 지난달 29일엔 중국 조폐잉크공사와 공동으로 정품인증 신제품인 엠태그 레드를 출시했다. 중국 조폐잉크공사와 함께 중국 가품 추적 서비스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