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삽교읍 하포1리 마을회관 준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724010011627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17. 07. 24. 14:23

마을 주민들의 여가와 문화 공간 및 마을공동체 형성 장소로 활용
충남 예산군은 마을 주민들의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삽교읍 하포1리(이장 김종규) 마을회관 신축을 완료하고 2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현판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30여 년간 사용됐던 기존 마을회관은 건물이 노후하고 비좁아 주민들이 사용하는 데 많은 불편이 있었으나 마을회관 신축으로 마을 주민들이 마을회관을 소통의 장소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등 마을 주민들은 마을회관 신축을 반기고 있다.

신축된 마을회관은 총사업비 1억 6400만원이 투입돼 연면적 102.68㎡, 지상 1층 규모로 내부에는 마을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휴게실과 회의실, 남·여 화장실 등이 배치돼 있어 주민들의 화합 및 휴식의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신축된 마을회관이 주민들이 함께 모여 마을의 대소사를 논의하고 어르신들이 편히 쉬면서 여가와 문화를 즐기며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소가 될 뿐만 아니라 마을공동체가 형성되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마을회관 신축을 위해 노고가 많은 이장님 및 마을 주민들께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새롭게 건축된 마을회관이 마을의 중심축이 돼 마을 발전은 물론 군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