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해외 시장 진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427010017614

글자크기

닫기

김영준 기자

승인 : 2017. 04. 27. 11:02

인제군청
강원 인제군의 중소기업 우수제품이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군은 27~29일 3일간 베트남 호치민 ‘BIC C마트’ 일원에서 인제군 중소기업제품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수출상담회에는 인제지역 9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황태, 자작나무 마스크팩, 오미자 주스, 누룽지쌀, 유산균 제품 등 기업에서 생산한 15개 품목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소개되는 제품은 지난해 베트남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시장성 테스트를 실시해 선정된 제품이다. 군은 이번 수출상담회에 50여명의 진성 바이어와 벤더상을 초대해 1대1 수출 상담과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또 제품 통합 홍보 영상 상영, 상품 시식·시연회, 이벤트를 통한 기념품 증정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수출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현지 시장 조사, KOTRA 베트남 무역관 관계자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베트남 수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지역 기업의 수출 교두보를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해 수출 품목을 다양화 하는 등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